코드 바뀌기 전 모습!
while문 안에 for문 그리고 그 안에 다시 while문이 들어간다
첫 번째 while문 = 공격 턴 끝날 때까지
for문 = 정해놓은 타석 순대로 한 명씩 나온다
두 번째 while문 = 한 선수가 진루하거나 아웃당할 때까지
다른 방법이 있을까 생각해봤지만, 아직까지는 생각이 안 나서 반복문을 여러 개 쓰게 되었다
그로 인해, 변수들의 위치를 만들다가도 가늠이 안 잡히기 시작했고
하나하나 주석 달면서 처리하고 있다
주석을 달고 다니, 지금 하는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특정 부분에 대한 코드들을 알기 쉬워졌다
그래서 변수 위치들을 바꾸는데 무리가 없었고,
계속해서 뜨는 index 오버 오류랑
분명 아웃됐는데 아웃넘버가 세지지 않거나 등등
실 사용에서는 쓰지 않겠지만, 기능을 만들면 해당 기능을 프린트해주어 어디서 오류가
발생하는 건지 감을 잡을 때가 많았다
주석처리도 sysout 찍어보는 습관도 계속해서 들여야겠다는 생각이 듦!
<주석처리를 하고 해당 기능에 대한 sysout을 다 찍어주었다>
여기서 또!
처음에 시작을 잘못한 게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로 나뉠 때, 기존유저부터 만들어서 테스트를 진행할 걸 생각했어야 했는데
신규유저 쪽을 만들어서 테스트할 때마다 계속해서 팀명 정하고, 상대 정하고, 선수 영입하고.. 바본가?
그래서 기존 유저 쪽을 만들었다
설계를 좀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귀찮다고 계속 안 만들고 버팅기다가 이젠 GG ~
하지만 아직 고쳐지지 않은 게
3 out 일 때, 계속 반복문을 돌아서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고쳐야 할 것 같다
대략적인 오류 해결방법은 생각이 났는데 수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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