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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ToyProject

[Baseball - Restrict console]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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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2주간 DB를 배우고 2주 후부터 1차 프로젝트인 포스기 만들기를 진행한다고 한다

DB를 배우는동안 이클립스에서 배웠던 자바 문법들을 까먹을 것 같기도 하고,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스터디도 제한적으로 (카톡으로만 공유하기로 했다) 진행되어서

2주간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생각했다.

백준에서 알고리즘을 풀거나 미니 프로젝트를 만드려고 고민되는 와중에, 근처에 사는 친구와 같이

미니 프로젝트를 하기로 결정했다.

여러가지 구글링 해서 찾아봤는데, 야구 만들기가 눈에 띄었고, 2주의 짧은 시간이지만 최대한 야구게임처럼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오늘부터 스타트 !!

예외처리 :

안타 쳤을 때, 외야수 내야수가 공을 잡아 아웃시킬 확률은 30% 고정

투수가 포크볼, 슬라이드 볼, 커브볼 등 필살기를 10퍼센트 확률로 던지는데 이때는 무조건 스트라이크

[경매장]

타자 스탯 : 1~5 , 투수 스탯 : 4~8

1. 경매장 리스트가 담겨있는 txt 만들기 (투수/타자)

(번호 /랜덤으로 이름 생성 / 랜덤으로 스탯 / 가격은 100 * 스탯)

(file out으로 txt 파일에 담아놓기)

2. 경매장 txt를 콘솔로 출력하는 메서드

3. 번호를 통해 구매할 선수 내 구단. txt에 넣음과 동시에 경매장 리스트에서 삭제 (구매 시 내 구단 머니 차감)

-> 삭제하는 방법 : 경매장 리스트를 array로 반환 후 구매한 선수 인덱스 번호 continue 해서 다시 새로운 array에 넣는다

(delete 기능이 있으면 delete를 쓴다)

4. 선수 판매하는 방법도 구매와 비숫한 알고리즘

[야구팀]

1. 한국 야구팀을 랜덤으로 난이도를 줘서 txt에 집어넣는 메서드

2. 야구팀 리스트를 txt에서 가져와서 콘솔로 보여주는 메서드

 

[우리 구단]

1. 우리 구단.txt에 (우리구단머니 / 경매장에서 구매한 선수들 리스트)

2. 우리구단 시가총액 // 시간 남으면 하기

3. 구단에는 11명 존재

[선수별 능력치]

1. 타자와 투수에게만 있다

2. 타자는 2할부터 5할까지만 / 투수는 5할부터 8할까지

3. // 선수마다 필살기 (시간 남으면 - 현재는 인게임에서 타자 || 투수 10퍼센트 확률로 필살기 아무거나

필살기? 무조건 홈런 : 무조건 스트라이크)

// 스케줄 (토너먼트식) : 시간 남으면 구현 //

[구단 머니]

1. 처음에 3천 원 보유

2. 맨 처음에 11명의 선수를 사고 산만큼 보유 머니 차감

3. 게임이 끝날 때마다 경매장을 이용할 수 있음

선수별 스탯 별 타율 확률 도루 확률 삼진 확률 등등

[인게임 (ex : 게임 승리시 구단 머니 +3천 패배 시 +1천)]

1. 3회 말까지 진행

2. 콜드게임 X

[구현해야 할 것]

//볼넷, 삼진, 번트, 1루타~3루타, 홈런 : 시간 나면 구현//

3. ex: 3할 타자일 때 = 맨 처음에 고정으로 설정된 10퍼센트 확률로 홈런을 거르고 홈런이 아닐 때 30퍼센트 확률로 안타

70퍼센트 확률로 아웃

 

ex : 5할 투수일 때 = 맨 처음에 고정으로 설정된 10퍼센트확률로 삼진 / 이게 아닐 때 50퍼센트 확률로 삼진아웃

= 50퍼센트 확률로 안타 쳐서 타자 출루

3 아웃될 때까지 게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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